직장을 다니면서 컴퓨터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글이 잘 안써질때 정말 짜증 제대로지요. 영타에서 한타로 안넘어가거나 한타에서 영타로 안넘어가는 경우인데요. 작업하던것을 저장하고 다시 빠져나가서 모든 창을 제거한 후 다시 새롭게 작업을 시작하거나 그렇지 않을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어서 얼마나 불편한지 모릅니다.

 

블로그 글을 찾다보니 해결방법으로 재부팅 해라는 말도 있던데 처음엔 화가 나더라구요. 난 그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서 찾아본 글인데 말입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따라서 어쩔수 없이 제일 마지막에는 재부팅을 해야하는 경우는 생기더라구요. 재부팅전에 100%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이 안쳐져요

 

 

 

 

한글이 안쳐져요 100% 해결방법! 

위에 그림처럼 한글이 안나오고 영어가 나올때 정말 답답하죠잉~~ 그럴경우 제일 먼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볼수가 있는게  ctrl+n을 눌러서 새창이 뜨게 되면 주소창에 클릭을 한후 tab키를 막 눌러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제대로된 방법 이제 들어가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단축키는 ctrl+shift+esc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네모안의 ctfmon.exe 파일을 찾아주세요.

클릭을 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목록에서 ctfmon.exe 파일이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참고로 제 회사에 있는 컴퓨터는 crfmon.exe파일이 목록에 뜨던데 집에 있는 컴퓨터는 아무리 찾아도 저 파일이 없더라구요. 집컴퓨터는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가 한번도 없었는데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답니다. 한마디로 저파일을 삭제를 해줘야하는 경우가 정답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컴퓨터에 한글이 안쳐질때,한글이 안쳐져요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느라 애를 먹었었는데 100%해결방법은 ctfmon.exe 바로 이녀석이였답니다. 빨리 해결하시고 저처럼 속시원하게 컴퓨터작업하시기 바랍니다.

 

2017/11/14 - [생활팁] - 토스 어플,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 금융관리를 한눈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