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시는 여러분 모두 존경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이렇게 마음 앓이도 많이하고 공부도 많이 하고 포스팅도 많이 하려고 한적은 처음인거 같은데요. 일상을 블로그로 기록하던 다른 블로그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정보성 블로그가 많고 저 역시 그런 분야를 파고들다보니 공부를 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공부의 연속인거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돈벌기가 그리 쉽지 않은 분야라는 것을 하면 할 수록 뼈저리게 느끼고 있답니다. 세상에 절대로 공짜로 벌 수 있는 돈은 없다는것!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하고 셋팅하는 과정에서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도 하고 웹마스터도구등록,rss등록등 할일이 많으시죠? 저도 초보라서 포스팅을 쓰기도 전에 셋팅하는데만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오늘은 내 블로그의 통계를 알 수 있는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려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로  연결하기!

 

 

네이버에 웹마스터등록도구가 있다면 구글에는 애널리틱스가 있는데요. 단연 세계적인 구글에서 운영하다보니 데이터가 보다 확실하고 구체적이라서 좋습니다. 우리는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때문에 필히,꼭,반드시 설치하시고 사이트 등록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어떤 포스팅에서 수익률이 나오는지, 어떤 광고배치에서 수익이 많이 나오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애드센스과 연결하면 모바일 애드센스로도 사이트 확인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애널리틱스 연결

 

 

특히나 서브블로그 사이트등록을 하려면 애널리틱스 설정하고, 애드센스 연동하시면 모바일로도 간편히 확인 가능하네요.( 이 부분을 알아내려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또 들였는지...)처음에 딱 한번 설정해놓으면 끝! 이젠 내 포스팅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알수 있는 셋팅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지 천천히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세요.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로그인을 해줍니다.

톱니바퀴(설정)-블로그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잘 따라오시는 거라는 증거!

 

 

계정이름은 아무건, 웹사이트이름도 아무거나

 웹사이트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슬러쉬는 모두 제외하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업종,카테고리 설정, 보고 시간대는 대한민국으로 설정!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권장항목에 모두 체크가 되어 있을겁니다. 아무것도 손대지 마시고 추적id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3개에 엑세스할 수 있으며 최대 100개까지라고 하는데 100개까지 쓰는분이 있을까요?

 

 

거주국가를 대한민국으로 바꾸고 동의함!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이제 절반이상을 하신겁니다. 조금만 더 하면 되니까 잘 따라오세요. 이제는 티스토리 설정으로 가서 html/css를 입력해줄겁니다. 무엇을? 애널리틱스 추적 id 밑에 박스에 있는 모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ctrl+a를 누르면 전체가 선택! ctrl+c를 해서 복사합니다.

 

내 블로그<티스토리<설정<html/css<body 밑에 붙혀넣기!

 

처음에 있는 body 밑에 입력하시면 되고 못찾겠다면 커서를 아무데나 대고 누른후 ctrl+f를 눌러서 검색해서 찾아시면 됩니다. 앞에 번호를 보면 거의 50번대쯤에 body가 있습니다. 붙혀넣기한 후 저장하면 끝!

 

 

 

정말 끝이냐구요? 정말 끝입니다.

애널리틱스는 설정후 2~3시간이 되어야

반영이 되니 하루정도 잊어버리시고

다음날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어떤 포스팅에서 수익이 몇프로가 발생하는지 데이터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클릭은 몇번 발생하였는지 페이지뷰는 기본이구요. 노출수,클릭수, 어떤 광고단위에서 수익이 제일 많은지의 순번도 알수가 있어서 통계를 내고 내 블로그 관리를 하기 참 좋습니다. 티스토리 서브블로그 만드시거나 신규 블로그를 만드시더라도 꼭 잊지말고 셋팅한후 포스팅 시작하면 더 좋겠죠?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하기 방법 어렵지 않으셨죠?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지만 여기저기 눌러보시고 살펴보시면 잘 모르는 부분도 많을테니 연구하며 공부해보셔야하겠습니다. 저도 섬세하게 잘 보지를 못해서요.

 

 

2017/11/15 - [생활팁]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