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메인 블로그가 다음 저품을 맞아서 결국은 서브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메인도 운영하면서 동시에 하려고 하니 심적인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하루종일 멘붕이와서 넋놓고 있다보니 시간만 흘러갔더라구요. 이렇게 또 포기해버리면 여태 공부했던것들과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겁니다. 이번 일도 커가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이라 생각을 하고 마음을 다시 다잡아봅니다.

수익을 위해서라면 포기할 수는 없는 법! 새롭게 만드는 블로그를 셋팅하고 티에디션으로 본문 상단 광고와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를 넣다가 헤매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처럼 또 헤매시는 분들 당황하지 말고 챤챤히 따라해보시고 열심히 블로그 운영해서 외화벌이에 앞장 서 보도록 합시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우선 메인블로그 셋팅할때도 헤매었는데 시간이 한참 지나고 티스토리가 개편되면서 많은 변화가 생기니 또 이것저것 알아보고 맞추느라 제법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조금씩 손을 대도 상관없지만 블로그 스킨이나 광고배치를 너무 자주 하다보면 안드로메다로 갈수도 있는 확률이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처음 포스팅전에 되도록 완료하시고 왠만하면 중간에 건드리지 않는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럼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시작할게요.

구글 애드센스 접속하시고 내광고<광고단위<새광고단위<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순서대로 들어오세요.

 

 

 

그럼 새로운 광고단위를 설정해서 만들어 볼겁니다.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스카이스크래퍼(300x600) 광고를 선택하시는데 길쭉하게 생긴 배너는 딱 하나밖에 없으니 망설이지 말고 선택하세요. 코드 유형은 비동기로 하시고 (요즘 거의 광고가 늦게 뜨는 동기보다는 비동기를 선호합니다) 광고코드를 복사 합니다. 애드센스 창은 그대로 놔두시고 새로운 창을 열어서 티스토리로 돌아갈게요.

 

티스토리 관리모드<플러그인<배너출력을 찾아주세요. 

 

그럼 사이드바에 배너를 출력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라고 나옵니다. 아직 설정되지 않은 상태이니 접속해볼게요.

 

다른거 할 거 없이 적용을 선택해주세요.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저는 fastboot스킨을 사용하고 있어서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설정으로 바꿔줘야 하는 작업이 있답니다. 혹시나 저처럼 fastboot를 사용하시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손을 대셔야 할거에요. 그건 다시 설명드릴게요.

 

 

 

다시 관리모드<꾸미기<사이드바로 이동해주세요. 왼쪾에 기본모듈만 있었던 곳에 html배너출력 모듈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를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이드바로 이동을 하고 편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좀전에 복사해놓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혀넣기 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끝! 간단하죠?

 

 

광고가 잘 개시가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홈으로 다시 가서 확인해볼까요?

 

 

아직 포스팅을 하나도 안한 아주 깨끗한 블로그를 이렇게 광고를 달아놓으니 뭔가 뿌듯하네요. 열심히 포스팅 할일만 남았습니다. 지금 쓰는 이글은 블로그의 2번째 포스팅이 되겠네요. 초보자라도 잘만 따라하시고 몇번 연습하다보면 익숙해지게 되어있답니다. 애드고시 통과하고 광고다는 방법이 왜그리 어렵던지 참 많이 헤맸었는데요. 또 새롭게 다시 시작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화면에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정말 아무것도 아니죠? (사실 알기전에는 엄청 힘들었습니다!)

 

 

하다보니 좀 더 높은 수익을 위해서 혹시나 모를 대비책으로 이번기회에 서브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수익좋으신 분들을 보니 보통 5개를 다 운영하시더라구요. 사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만큼의 노력이 수익으로 보여지는거겠죠?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2017/11/14 - [생활팁] - 토스 어플,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 금융관리를 한눈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