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일반화되면서 각종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 댓글하나로 사람을 죽이고살리고 하는 세상이 되어버려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장에서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것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막말하다가는 요즘 큰코 다치는 분들 많으시죠! 고소를 당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겪어보세요. 얼마나 심적고통과 시간 낭비가 많은 일인지 말입니다.

 

하지 말아야할 짓은 애시당초 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특히나 연예인들 사이에서 이런일들이 비일비재한데요. 악성댓글을 다는 분들은 뭐 기본이고 블로거들 또한 평가를 잘못한 경우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많이 당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글 한번 잘못 썼다가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해요.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저는 사이버수사대가 생겼을 초창기 무렵에 이용을 해본사람인데요. 약 10몇년전에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당연히 블랙박스가 있는 상황도 아니였고 4중 추돌에 제가 마지막이였습니다. 차례대로 차들이 순서대로 받히는 것을 봤고 저도 워낙 가까워서 부딪힐수 밖에 없었는데요. 저혼자 여자였고 수사과정에서 앞에 남자분들이 저에게 덤탱이를 씌우는거에요. 저로 인해서 추돌이 났고 제가 다 물려줘야하는 상황! 너무 억울해서 사이버수사대 신고하고 다시 재조사하고 해서 담당 경찰관분이 징계를 먹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고생은 했지만 속이 후련했던 경험이였지요.

 

 

 

요즘은 제가 겪었던 일과는 다르게 사이버폭력에 대한 것만 접수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일조차도 신고를 하는 일이 잦아졌기 때문에 시스템이 더 정밀하게 되어있을텐데요.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상세정보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이버수사대라고 치면 "사이버안전국" 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개인정보침해,해킹,명예훼손,게임사기등도 신고가 가능하네요.

 

 

아직도 수사기관이나 금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사건이 많나봅니다. 홈페이지에 떡하니 광고가 나오네요. 좌측 상단 사이버범죄신고/상담을 눌러주세요.

 

 

그럼 단순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와 실제로 범죄로 피해를 입어 수사를 요청하는 경우 신청방법 2가지가 나옵니다. 일단 수사요청하기전에 상담을 받아보고 신청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일단 신고자의 상세정보가 입력이 되어야합니다. 익명으로 신고를 할 수는 없지요. 정부수집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꼭 해주셔야 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럼 여러가지의 범죄유형을 선택하는 목록이 나옵니다.

정보통신망 침해범죄/정보통신망 이용 점죄/불법 컨텐츠 범죄등!

목록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자세한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계정도용을 예를들어 눌러보았습니다.

권한있는 사람으로부터 허락을 받지 않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함부로 사용한 경우!

 

 

저는 얼마전에 네이버아이디를 도용당한적이 있었는데요. 어떻게 알았는지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이상한 포스팅을 적어놔서 네이버에서 계정을 쓸수 없도록 하는 바람에 식겁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다시 살리고 비밀번호를 바꾸고 네이버전용아이디를 입력해서 보안을 철저하게 해놓았던 경험도 있네요. 무서운 세상입니다.

 

신고인정보를 자세하게 입력합니다.

 

 

신고사항에 대해서 선택하시고 담당관서도 선택! 용의자정보를 알고 있으면 신고할때 더 편리하니 혹시라도 사이버폭력의 피해자라면 용의자의 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등록을 하면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완료!

 

 

어렵지 않은 과정이나 혹시라도 이런 피해를 겪고 마음의 상처를 받고 계시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신고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가해자는 자기가 무엇을 잘못하는지도 모른채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리며 손가락으로 사람들에게 범죄를 저지르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벌을 줘야지요. 귀챦다고 하기 싫다고 내버려두면 범죄자들이 더 늘어날거 같습니다. 저 역시 교통사고가 났을때 가만히 있었다면 제가 앞차 3대에 대해서 보험료를 다 지불해야하는 상황까지 갔을거에요. 얼마나 억울합니까?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상세정보 팁을 알려드렸으니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움직여서 피해를 보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2017/11/14 - [생활팁] - 토스 어플,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 금융관리를 한눈에!

2017/11/17 - [생활팁] - 한글이 안쳐져요 100% 해결방법!

+ Recent posts